현대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1세대) 제원 옵션 리뷰

 

◆ 제원

1) 공통 제원

2) 등급 및 트림별 제원

- 등급 : 3.8 가솔린 / 트림 : 익스클루시브

등급 : 3.8 가솔린 / 트림 : 익스클루시브

- 등급 : 3.8 가솔린 / 트림 : 익스클루시브 AWD

등급 : 3.8 가솔린 / 트림 : 익스클루시브 AWD

- 등급 : 3.8 가솔린 / 트림 : 프레스티지

등급 : 3.8 가솔린 / 트림 : 프레스티지

- 등급 : 3.8 가솔린 / 트림 : 프레스티지 AWD

등급 : 3.8 가솔린 / 트림 : 프레스티지 AWD

- 등급 : 3.8 가솔린 / 트림 : 캘리그래피

등급 : 3.8 가솔린 / 트림 : 캘리그래피

- 등급 : 3.8 가솔린 / 트림 : 캘리그래피 AWD

등급 : 3.8 가솔린 / 트림 : 캘리그래피 AWD

- 등급 : 3.8 가솔린 / 트림 : VIP

등급 : 3.8 가솔린 / 트림 : VIP

- 등급 : 3.8 가솔린 / 트림 : VIP AWD

등급 : 3.8 가솔린 / 트림 : VIP AWD

- 등급 : 2.2 디젤 / 트림 : 익스클루시브

등급 : 2.2 디젤 / 트림 : 익스클루시브
등급 : 2.2 디젤 / 트림 : 익스클루시브

- 등급 : 2.2 디젤 / 트림 : 익스클루시브 AWD

등급 : 2.2 디젤 / 트림 : 익스클루시브 AWD

- 등급 : 2.2 디젤 / 트림 : 프레스티지

등급 : 2.2 디젤 / 트림 : 프레스티지
등급 : 2.2 디젤 / 트림 : 프레스티지

- 등급 : 2.2 디젤 / 트림 : 프레스티지 AWD

등급 : 2.2 디젤 / 트림 : 프레스티지 AWD
등급 : 2.2 디젤 / 트림 : 프레스티지 AWD

- 등급 : 2.2 디젤 / 트림 : 캘리그래피

등급 : 2.2 디젤 / 트림 : 캘리그래피
등급 : 2.2 디젤 / 트림 : 캘리그래피

- 등급 : 2.2 디젤 / 트림 : 캘리그래피 AWD

등급 : 2.2 디젤 / 트림 : 캘리그래피 AWD
등급 : 2.2 디젤 / 트림 : 캘리그래피 AWD

- 등급 : 2.2 디젤 / 트림 : VIP

등급 : 2.2 디젤 / 트림 : VIP
등급 : 2.2 디젤 / 트림 : VIP

- 등급 : 2.2 디젤 / 트림 : VIP AWD

등급 : 2.2 디젤 / 트림 : VIP AWD
등급 : 2.2 디젤 / 트림 : VIP AWD

 

◆ 트림 별 옵션

1) 익스클루시브

익스클루시브 트림 옵션 사진
익스클루시브 트림 옵션

2) 프레스티지

프레스티지 트림 옵션
프레스티지 트림 옵션

3) 캘리그래피 or VIP

캘리그래피 or VIP 트림 옵션
캘리그래피 or VIP 트림 옵션

4) 패키지 품목 정보

패키지 옵션
패키지 옵션

 

 성능

팰리세이드가 전면적인 성능에서 부족한 점은 유능하고 다재다능한 스킬 세트로 보완하는 것 이상입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60마일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7.6초이며, 이는 3열 SUV의 평균 시간입니다. 고속 패스는 자신 있게 할 수 있습니다. 비상 제동 테스트에서 팰리세이드는 강하고 예측 가능한 제동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보다 일상적인 주행에서 브레이크 페달은 원활한 정지를 위해 제어하기 쉽습니다.

핸들링과 조향은 강점이 덜하지만, 큰 현대차는 여러분이 회전하면서 엉성하거나 기분이 좋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부드럽게 변속되는 8단 자동 변속 장치 덕분에 Palisade는 도시 주행과 고속도로 주행 모두에서 스트레스 없는 동반 차량입니다.

 

 승차감

3열 SUV가 항상 예닐곱 명을 태우고 다니는 것은 아니니까, 당신만 있을 때 조금이나마 평온하다는 말이 있을 겁니다. 팰리세이드는 도로와 바람의 소음이 거의 없고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은 조용하면서도 효과적입니다.

프론트 시트는 코너링에 대한 지원과 장거리 주행을 위한 편안함이 적절히 혼합되어 있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그들을 좋아해야 합니다. 옵션인 2열 캡틴 의자는 다른 차량의 일부 앞좌석보다 더 좋은 느낌을 줍니다. 세 번째 줄도 괜찮은 편이고 멋진 윤곽의 시트 쿠션이 있습니다.

 

 인테리어

현대 팰리세이드는 모든 승객들을 위한 잘 갖춰진 편안한 실내 덕분에 거의 사치스러운 것과 사치스러운 것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합니다. 중앙 스택의 일부 컨트롤은 약간 손이 닿지만 모든 것이 잘 배치되어 있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운전 자세는 전방과 측면 모두에서 위풍당당한 시야를 제공하며, 다소 제한된 후방 시야를 옵션인 서라운드 뷰 카메라 시스템으로 상쇄할 수 있습니다.

뒷좌석 승객들도 팰리세이드를 좋아할 것입니다. 뒷문이 활짝 열리며 옵션인 2열 선장의 의자를 버튼을 눌러 쉽게 위로, 밖으로 밀어낼 수 있습니다. 일단 끝나면, 3열 좌석으로 가는 확실한 길이 있습니다.

 

 기술

팰리세이드에는 여러 충돌 회피 및 완화 시스템뿐만 아니라 정차 위치까지 작동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 스마트폰 연결도 표준이며, 수많은 USB 포트가 3개 행 모두에 걸쳐 분산되어 있습니다(단 한 개만 전화 연결에 사용할 수 있음). 넓은 인포테인먼트 화면은 선명해 보이고, 몇 가지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는 내비게이션이 함께 제공됩니다.

당사의 한정 테스트 차량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뒷좌석 인터폰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두 가지 모두 유용합니다. 업그레이드된 10개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의 음질은 괜찮지만 뛰어나지는 않습니다. 또 다른 가벼운 실망은 게이지 클러스터의 방향 지시등 카메라 디스플레이(옵션)입니다. 그것은 다루기 쉽고 사용하기에 산만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 수납 공간

트렁크 공간은 3열 뒤쪽으로 18입방피트, 두 줄 모두 접힌 87개의 큐브를 갖춘 넉넉한 공간입니다. 그 너머로, 해치 개구부는 넓고 수용적입니다. 또한 유용한 바닥 아래 칸도 있습니다. 팰리세이드는 적절하게 장착되었을 때 최대 5,000 파운드를 견인할 수 있는데, 이것은 클래스 평균입니다.

소형 보관함은 거의 좋은 물건입니다. 접을 수 있는 덮개가 있는 꽤 큰 중앙 보관함, 조수석 사이의 바닥에 있는 두 번째 보관함, 그리고 전통적인 중앙 콘솔입니다. 컵 홀더는 접을 수 있지만 작은 병이 덜컹거릴 수 있습니다. 심지어 가장 부피가 큰 카시트도 쉽게 들어맞고, 시트 앵커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연비

EPA는 4륜 구동 팰리세이드가 도시/고속도로 복합 주행에서 21mpg를 얻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실제 115마일의 평가 경로에서 테스트 차량과 일치시킬 수 있었습니다. 일부 경쟁 SUV는 더 나은 연비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V6는 일반 휘발유로 구동할 수 있습니다. 일부 경쟁 SUV는 정격 출력과 연비 수치를 반환하기 위해 프리미엄 무연 휘발유를 사용해야 합니다.

 

 품질, 가치

팰리세이드와 그 형제인 기아 텔루라이드가 동급 최고의 가치일 수 있습니다. 운전 경험에서 실내 품질, 표준 및 옵션 기능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최고입니다. 심지어 기본 모델도 약간의 여유를 주는 것 같고, 상단 손질에서는 거의 사치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팰리세이드의 품질과 느낌에 매우 감명받았습니다. 또한 현대차의 우수한 10년/10만 마일 파워트레인 보증과 5년/무제한 주행 거리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는 고급 차량과 비고급 차량 사이의 경계를 정말 흐리게 합니다. 가치와 품질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이 현대차는 다양한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몇 년 동안 이 경쟁력 있는 클래스의 상위권에 근접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